[알바상식] 일 하기전에 반드시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. > 법률상담소

본문 바로가기


법률상담소
홈 >  일자리지원   >   법률상담소  

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는 노동문제와 관련한 법률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임금 및 퇴직금 체불, 부당해고, 각종 근로기준법문제, 산업재해, 최저임금, 아르바이트 고충,
노조설립 및 운영 등 노동법률 관련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공인노무사의 전문상담을 지원합니다.

  • 방문상담 신청: 선착순(사전 예약제/당일 접수도 받음)
  • 방문상담 일시: 노무상담 매월 둘째주 금요일, 법무상담 매월 셋째주 화요일

[알바상식] 일 하기전에 반드시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** 작성일09-04-21 00:00 조회1,357회 댓글0건

본문

ar_yellow.gif\" 근로계약 이란 어떤 일을, 하루에 몇 시간, 얼마를 받고 할 것이며, 언제까지 할 것인가 등 일하는 조건에 대해서 사업주와 약속하는 것을 말합니다.
dot.gif\" 이러한 약속은 말로도 할 수 있겠지만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그 내용을 증명할 수 없으니 반드시 문서로 작성하고 근로계약서를 한 부 달라고 해서 가지고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.
ar_yellow.gif\" 근로계약서에는 『일을 하기로 한 기간, 일할 장소, 해야할 일, 하루에 일해야 하는 시간과 쉬는 시간, 쉬는 날, 받아야 할 돈(임금)과 받는 날 등』중요한 내용이 반드시 나타나 있어야 합니다.
ar_yellow.gif\" 근로계약은 반드시 본인이 해야하며, 다른 사람이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.
dot.gif\" 근로계약서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위로이동

Copyright © 2009 by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. All rights reserved.
주소 : 우)36664 경상북도 안동시 옥동1길 19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  전화 : 054-841-2330~2331, 1179